부산사상구

사상구, ‘부산형 OK 일자리 지원사업’ 본격 추진

부산 사상구(구청장 김대근)는 부산시에서 주관하는 ‘2019년 부산형 OK 일자리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2개 사업을 7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여성친화도시, 친환경일자리 ‘친친사상 일자리프로젝트(수행기관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우리마을 영상미디어 ‘신나는 사상(수행기관 ㈜한마음오피스)’ 2개 사업이다.

여성친화도시, 친환경일자리 ‘친친사상 일자리프로젝트’는 수경재배지도사 양성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친환경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우리마을 영상미디어 ‘신나는 사상’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한 공동 온라인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상구는 이번 부산시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스마트팩토리 기반 공정최적화 엔지니어 양성 과정’ 등 2개 사업을 포함해 총 4개의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사상구 관계자는 “사상구는 지역 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일자리 사업을 추진 중이며, 공모 선정 사업은 그 중 일환이다. 앞으로도 ‘민선 7기 핵심 목표인 일자리 도시 사상’을 위해 좋은 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