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사천시

사천시 서포면에 멋드러진 야구장 조성

사천시(시장 박동식)는 지난 25일 오전 서포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야구장’ 신설 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주민들은 관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사천야구장의 조기 완공을 주문하는 등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천야구장은 서포면 구평리 150번지 일원에 전체면적 4만9500㎡ 규모로 야구장 1면을 비롯해 본부석, 락카룸, 조명타워 등이 설치된다. 또한, 140m × 160m 크기의 야구장에는 200석 정도의 관람석과 함께 대형 주차장과 음용수 시설도 들어선다. 좌우 펜스까지 거리는 120m 정도이다.

총 사업비 65억여 원(국비 15억여 원, 시비 49억여 원)이 투입돼 2026년 완공된다. 사천시는 도시계획시설 결정 용역, 감정평가, 편입토지 보상협의, 실시계획인가 및 실시설계 용역 등의 절차를 거쳐 2024년에는 공사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야구장 신설은 사등야구장이 환경사업소의 소각장 증축부지로 편입됨에 따라 대체 야구장의 신설이 불가피한 실정이기 때문이다.

특히, 사천시의 유일한 야구장인 사등야구장은 악취 및 시설 노후화로 시설사용이 제한적으로 이뤄져 생활체육인들의 불만이 많았다. 사천시는 전지훈련팀 유치, 야구대회 및 행사 운영 등이 가능해져 유동인구의 수직상승으로 인한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사천시 관계자는 “지역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 멋드러진 야구장을 만들어 야구 이용객 및 회원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