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사천시

사천시-LH 경남지역본부 지역개발 협약

사천시(시장 송도근)와 LH 경남지역본부(본부장 하영배)는 21일 사천시청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성장과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개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이 급변하는 개발 환경 속에 사천시와 LH간 상생발전을 위한 협업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추진 중인 사천항공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현안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 강화의 필요성에 기초를 두고 있다.

특히 지역실정과 역량에 부합되는 사업의 다변화가 요구되는 시점에서 이번 협약을 통하여 사천시 중장기 발전구상 용역을 시행하고 도출된 발전구상의 실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ㆍ운영하여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LH는 현재 추진 중인 국가산업단지 조성 및 공공주택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사천시 중장기 발전구상 용역을 통한 후속 개발사업에 필요시 시행협약을 통하여 단계별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날 송도근 시장은 “이번 협약은 사천시와 LH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하여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이며 상생협력을 통하여 LH의 장기목표 달성과『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 시민이 행복한 20만 강소도시 사천』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LH 하영배 본부장은 “먼저 삼천포항 도시재생 공모사업 선정과 항공정비(MRO)사업자 지정을 축하하며 이런 시기에 사천시와 LH의 상생협약은 아주 큰 의미을 지니고 앞으로 주거복지사업, 지역어울림사업 등 사천시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