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하구

‘사하구 에코스쿨(Echo Shool) 시범사업’ 국제인증 획득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는 2022년 사하구 에코스쿨 시범사업 운영에 참가한 5개 교육기관(동아고등학교, 사하초등학교, 봉우리유치원, 지산유치원, 블루롯데유치원) 전체가 덴마크 코펜하겐에 본부를 두고 있는 비영리 국제단체인 환경교육재단(FEE)에서 부여하는 ‘그린플래그(Green Flag)’ 국제인증을 획득해, 인증서와 현판, 깃발 등을 전달하는 인증서 전수식을 지난 3일 가졌다.

에코스쿨(Eco-School)은 국제연합 환경프로그램(UNEP)으로부터 환경보호 및 지속가능교육의 국제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세계 70개국 59,000여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지자체에서 시범사업으로 운영하여 인증까지 취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사하구는 다대포해수욕장 블루플래그(Blue Flag), 다대포해변공원 그린키(Green key) 국제인증과 더불어 지역사회 환경교육 토대를 마련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친환경도시로 한 발짝 가까이 가게 되었다.

사하구 에코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사하구에서 운영하는 에코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해 환경교육에 대한 지원도 받고 이번에 이렇게 국제인증까지 획득하게 되어 감사하며, 앞으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하구는 앞으로도 ‘친환경교육도시 사하’ 조성을 위해 환경교육 사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