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협회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 ‘지역전략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대표원장 이기헌)은 지역정책 수립 및 연구조사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역전략전문가 양성과정’을 오는 1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전략전문가 양성과정’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실시하는 소정의 전문교육을 통해 지역정책개발 연구와 강의, 지도(자문)를 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은 전문가 과정이다.

이번 교육 참가자격은 대학부설 연구소 관련분야 전문가(박사급 인력),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으로 20년 이상 재직 후 퇴직예정자 또는 공로연수자 중 5급(사무관) 이상 경력자나 석사학위 이상 또는 기사 1급 이상 자격증 취득자는 신청할 수 있다.

연구 전문분야는 도시공학부문의 토지이용, 도로교통, 도시개발, 환경안전, 산업경제 등 5개 부문과 사회과학부문의 농업농촌, 문화관광, 복지보건, 교육체육, 행정재정 등 5개 부문, 총 10개 부문이다.

‘지역전략전문가’ 양성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마친 교육생에게는 본 연구원의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연구의 부문별 연구위원으로 참여하거나 소정의 강의 실습 후 ‘지역정책개발워크숍’ 과정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오는 1월 22일(화)부터 2월 1일(금)까지 10일간 진행되며, 교육관련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 연구기획본부로 연락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