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산업부, 공공기관 공공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선정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27일(화) 소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개최한 ‘2020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분위기에서 공공기관의 자발적인 대국민 공공서비스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혁신정신을 다른 기관에 확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금년 최초로 실시했다.

약 한달 간 산업부 소관 4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400여개의 사례가 출품됐으며 교수, 연구원 등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민간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총 7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러한 심사결과, 최우수상은 사옥의 유휴 태양광 전력을 활용하여 지역 주민에게 전기차 무료 충전서비스를 제공한 한국가스공사의 ‘녹색에너지 나눔 충전 서비스’ 사례가 환경 보전과 지역 상생을 모두 잡는 사례로 평가되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참여·사회적 가치 부문에 한국남동발전의 ‘친환경 스마트 육상양식 클러스터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협업 부문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핵심원자재(MB필터) 긴급 수입 지원을 통한 마스크 수급 안정화’, 행정혁신 부문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규제 샌드박스 원스톱 지원’ 사례가 각각 선정됐다.

그 외에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가 각각 참여·사회적 가치, 협업 및 행정혁신 부문에서 장려상에 선정됐다.

산업부는 이번 선정사례에 대해 포상하고 향후 공공기관 혁신 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하기로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