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삼척시

삼척시,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와‘새천년 해안 샛바람길’,‘방문 인증샷’ 찰칵!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올해 4월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사진 위)’와 ‘새천년 해안 샛바람길’이 개장함에 따라 온라인 홍보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삼척시 관광 SNS 채널과 연계한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추진한다.

‘바다 위 산’ 삼척 덕봉산은 군 경계 철책이 설치되어 있어 수십 년 동안 일반인들의 출입이 불가능했던 곳이었으나, 군 당국과의 군 경계 철책 철거 협의로 ‘해안생태탐방로’로 재탄생했다. 해상의 기암괴석을 볼 수 있는 해안코스 626m와 대나무 숲이 우거진 정상부 전망대로 올라가는 내륙코스 317m 등 총 943m의 탐방로를 갖추고 있다. 또한 3곳의 전망대와 야간 경관조명, 투광등, 해안조망 공간 등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새천년 해안 샛바람길’은 지난 2006년 건설교통부(現 국토교통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새천년 해안도로 인근 숲을 따라 조성된 4.3km의 등산로다.

또한 탁 트인 바다풍경을 조망할 수 있도록 과거 군 초소가 있던 곳에 전망대 3개소를 설치했는데, 자연부락명을 인용해 ‘고지낙 전망대’, ‘기무나루 전망대’, ‘작은 후진 전망대’ 등 전망대 이름을 지었다. 이와 함께 등산로 곳곳에 파고라와 벤치가 설치돼 산림휴양과 삼척의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는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덕봉산 정상 포토존’ 또는 ‘새천년해안 고지낙전망대’ 중 한 곳을 방문해 인증샷을 찍고 1개 이상의 해시태그(#삼척여행 #덕봉산 #샛바람길 등)를 달아 개인의 SNS 계정, 온라인 커뮤니티 또는 웹사이트 등에 게시하면 된다.

더불어, 삼척 관광 SNS 채널 4곳(페이스북 ‘삼척이유’, 인스타그램 ‘삼척이유’, 네이버블로그 ‘삼척추천’, 네이버포스트 ‘삼척추천’) 중 1곳 이상을 팔로우한 후 해당 채널 운영자에게 이벤트 참여 인증 자료를 전송하면 이벤트 참여가 끝난다.

삼척시는 5월 중에 이벤트 참여자들 중 150명을 추첨해 당첨자들에게 2만 원 상당의 관광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올해 새롭게 재탄생한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와 새천년해안 샛바람길에서 아름다운 삼척의 비경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