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대문

서대문구, 공공산후조리원 ‘민간위탁운영기관’ 공모 실시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공공산후조리원 개원을 앞두고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에 경험과 전문성이 있는 민간위탁운영기관을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서대문구는 전문가로 구성된 적격자 선정심사위원회의 서면 심사와 운영계획 발표 심사 등을 통해 수탁기관을 선정한다. 수탁기관은 5월에 서대문구와 민간위탁 협약을 체결한다. 이후 간호사 등 건강관리인력 채용과 시범 운영을 거쳐 올 7∼8월 중 산후조리원이 문을 열 예정이다.

북가좌2동에 조성되는 서대문구 공공산후조리원(증가로30길 45, 49, 51)은 총면적 1,375㎡에 지상 4층 규모로 모자동실(산모와 신생아가 같이 있는 방) 12개소, 신생아실, 모유수유실,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산모용 모션베드(각도 조절 침대), 신생아 침대, 개인용 좌욕기와 유축기, TV, 냉장고 등 산후조리와 휴식에 필요한 물품들이 구비된다. 산모나 가족들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아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베이비캠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서대문구민 중 국가유공자 가족,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다문화 가족, 장애인 가족, 한부모 가족인 산모는 우선 입소할 수 있고 이용료의 50%를 감면받는다. 서대문구민에게도 10~20%의 감면 혜택이 있다.

희망 기관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구비 서류와 함께 다음 달 17∼19일 서대문구보건소 지역건강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 구민은 관련 조례에 따라 신생아 출생일 기준 1년 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 서대문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는 산모다.

이성헌 서울 서대문구청장은 “아기 낳고 키우기 좋은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양질의 산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내실 있는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