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산시

서산시, 2023년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공모사업 제안 설명회 개최

충남 서산시(시장 이완섭)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과 관련해 제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서산시에 따르면 1월 말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할 예정인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 공모’에 앞서 선제적으로 서산시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지역거점 스마스시티 조성사업은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분야에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지역주도 스마트시티를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스마트정보과장 등 8개의 부서장이 참석했으며, 정구민 국민대학교 교수의 정책 제안 설명과 참석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정 교수는 ‘모빌리티·지역관광 모델 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주제로 광주광역시, 경남 창원시 등 지역별 스마트시티 조성 사례를 설명하고 서산시에 정책을 제안했다.
제안의 주 내용은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관광, 친환경·에너지 등 3가지 분야에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현안 문제를 개선하는 것이다.
이어진 토론에서 참석자들은 제안된 내용을 토대로 제안의 타당성, 실현성, 적용 가능성 등을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토론 의견을 토대로 제안된 사업의 타당성, 적용 가능성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향후 공모 추진 여부를 결정하겠다”며 “스마트한 서산시를 만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