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봉구

서울 도봉구, 어린이 재난체험버스에서 재난체험 교육 진행!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2022년 9월 24일 평화문화진지에서 ‘함께해요! 안전도봉 프로젝트’ 중 하나인 어린이 대상 재난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잇따른 자연재난과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재난대응과 안전에 대한 의식이 높아진 가운데, 아이들이 재난 상황 시 대처요령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서는 재난체험 버스를 활용한 화재 및 지진 발생 시 대처요령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재난상황 대응매뉴얼 OX 퀴즈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체험을 마친 아이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생생후기! 안전도봉人터뷰’도 진행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체험교육은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도봉구민들이 각종 재난재해와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법을 직접 배워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함께해요! 안전도봉 프로젝트’는 계속될 예정이며, 내년도에는 구청 광장에서 종합안전 체험 교육의 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해요! 안전도봉 프로젝트’란 재난 대응 구민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재난체험을 통한 재난 상황 시 대처요령 교육 영상미디어를 활용한 재난대응 행동요령 전파 도봉구 종합 재난정보 누리집 제공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