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초구

서울 서초구, ‘서초 청년네트워크 6기’ 활동위원 모집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청년이 만들어 가는 서초의 내일을 위해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서초 청년네트워크’ 6기 활동위원 60명을 내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은 일자리·문화예술·생활기반·기후환경 등 4개 분과 활동을 통해 청년의 목소리를 구정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활동 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이다. 다음 달 중에 서류심사 등을 거쳐 활동 위원을 최종 선정하고 3월에 발대식을 열 예정이다. 또 11월에는 성과 보고회를 열어 청년들이 직접 발굴한 아이디어를 뽐내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서초구는 이들에게 청년정책 아카데미, 역량강화 워크숍, 청년의 날 주간 행사 등의 활동과 회의수당을 지원해 보다 현실적인 정책을 제안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지난해 5기 서초구 청년네트워크에서는 ‘서초 메타버스 취업여지도’, ‘다이아몬드가 될 지도 in 서초’, ‘먹고, 자고, 예술하고’, ‘서초 문화예술단’, ‘모이라 서초’, ‘청년마음 시에스타’, ‘서리풀 청년빌리지’(서초 청년 온라인플랫폼 개발) 등 총 7개의 정책을 제안했다. 서초구는 제안 사업들을 내부 검토를 거쳐 청년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서초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이며, 서초구청 누리집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서초 청년네트워크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들이 공감하는 정책을 만들어 ‘청년이 행복한 서초’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