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송파구

서울 송파구, 구민을 섬기는 정책에 힘 모은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민선8기 창의와 혁신의 구정을 위한 구정 최고 자문기구인 ‘송파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식적인 출범을 선포했다.

지난 17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송파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해 분야별 위원 6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정책자문위원회 운영 방향과 구정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파정책자문위원회는 행정혁신, 일자리경제, 복지보건, 문화관광교육, 도시환경 5개 분과와 특수 정책과제 심층 연구‧자문을 위한 교수자문단으로 구성됐으며 민선8기 송파구청장의 재임기간 동안 함께 활동한다.

민선8기 슬로건인 ‘창의와 혁신의 구정’으로 나아가기 위한 구정 비전 및 정책 방향을 구체화하고 주요 시책의 입안, 계획의 수립‧시행 등 세부 실천 방안을 검토하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송파구는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 풍납동 문화재 보호구역 지원 등 민선8기 역점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정책자문과 심층 연구를 통해 송파의 도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는 서울시 자치구 중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다양한 행정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혁신적인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면서 “정책자문위원회의 전문적인 식견과 혜안을 든든한 지원군으로 삼아 구민의 행복과 만족을 극대화하는 구정을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