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초구

서초구, ‘서초 음식점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 진행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역 내 외식업소의 주방 정리정돈 등 청결한 위생관리를 돕는 ‘서초 음식점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을 진행한다.

‘음식점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외식 수요의 증가에 따라 음식점 주방의 청결한 위생관리를 통해 주민 건강의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취지로 실시된다.

이에 서초구는 이달 말까지 지역 내 음식점 60곳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초구에서 위촉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대상으로 정리수납전문가 2급 20명을 신규로 양성, 컨설팅 경험이 있으며 자격증을 소지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0명과 함께 희망 업소에 방문하여 위생상태 및 정리수납 노하우를 전달하고, 직접 정리까지 도와준다.

컨설팅은 업소의 사전 위생상태 및 문제점을 진단한 후 조리장 내 주방 정리수납 시연, 조리기구 세척과 소독 등 위생관리 노하우, 냉동·냉장고, 수납장 등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방법, 식재료 정리수납 방법 등을 전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특히 주방에서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잘못된 식재료의 보관으로 인한 교차오염 및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식재료 정리·보관 방법을 꼼꼼하게 코칭한다.

지원대상은 서초구서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을 하고 있는 업소 중 면적 100㎡이하 업소이며 지난해 배달음식점 위생진단 및 컨설팅 결과 관리 상태 미흡업소나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업소를 우선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소 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성수 서울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음식점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 등 다양한 음식점 위생관리 사업을 통해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