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초구

서초구, 학부모 대상 ‘건강부모 키움학교’ 운영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자녀의 건강한 정서발달을 돕기 위해 초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예비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건강부모 키움학교’를 운영한다.

‘건강부모 키움학교’는 학부모들이 어려워하는 자녀의 학교생활·또래관계·스마트폰 사용 등을 주제로 매년 운영했으나, 올해는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 교육 요구도가 가장 높았던 ‘감정코칭’에 대한 심화과정과 소그룹 활동을 중심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서초구청 9층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건강부모 키움학교’는 감정코칭 전문가이자 EBS ‘생방송 60분 부모’ 등 다수 부모교육 경력이 있는 서울시 아동청소년상담센터 이영민 소장이 강의를 맡는다.

교육내용은 1회차 아이 마음 앞에 선 부모마음 바로보기, 2회차 마음을 여는 대화 VS 마음을 닫는 대화·아이와 교감하는 감정코칭 이해, 3회차 내 아이의 마음에 다가가기·사례별 감정코칭 연습하기 등 감정코칭에 대한 심도있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강의 중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실제 사례별 궁금증에 대해서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고 소그룹 활동을 병행하여 수업 내용의 이해를 돕는다.

전성수 서울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부모님들의 육아고민 해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육아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