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북구

성북구, 세입재정 운영 기여한 ‘2023년도 모범납세자’ 선정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하여 세입재정 운영에 기여한 2023년도 모범납세자 15,757명을 선정하고 이중 유공납세자 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모범납세자는 직전 10년간 체납된 세금이 없고, 연간 2건 이상의 지방세를 8년간 납부기한 내 전액 납부한 성실납세자로, 대상여부는 서울시 세금납부 홈페이지(ETAX)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모범납세자에게는 시금고인 신한은행의 대출금리 우대와 환율적용 우대, 각종 금융 수수료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유공납세자’는 모범납세자 중 지역사회 기여도와 납세규모 등을 고려해 세입 재정운영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개인 및 법인으로, 이날 개인 4명과 2개의 법인이 표창을 받았다. 이들은 서울시 및 성북구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을 1년간 면제받을 수 있고, 3년간 세무조사 면제 및 민원서류에 필요한 과세증명 발급 수수료 감면 등 여러 혜택을 추가로 받게 된다.

서울 성북구 관계자는 7일 진행된 표창 수여에 대해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납세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건전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성실납세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주신 납세자들께 성북구민을 대표해서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성실 유공 납세자가 우대받고 성숙한 납세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