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가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 기공식' 개최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 가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 기공식’ 개최

성주군 가천초등학교(교장 송성환)는 10월 15일 가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 건립공사 현장에서 성주군수, 도의원 및 기관단체장,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기공식을 했다.

가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은 가천초 학생들과 마을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7천5백만원의 대응투자사업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5억7천2백만을 투자해 가천초등학교 내에 건축면적 259㎡, 지상 3실 규모로 조성되며, 2021년 1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 가천초 마을도서관 건립공사는 읍과 떨어져 있어 문화․ 복지 시설이 취약한 서부지역에서 학생과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어주고자 추진하게 됐으며, 방과후, 주말에 개방되어 가천지역 주민의 독서와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성주군수 이병환((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이사장)은 ‶자연과 함께하며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고,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이 길러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억만금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군, 교육청, 학교가 힘을 합쳐 아이키우기 좋은 성주와 명품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