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속초시

속초시, 시민이 안락한 시내버스승강장 구축 완료

속초시가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안락한 환경을 제공하고, 겨울철에도 따뜻한 기다림이 가능하도록 시내버스승강장을 개선했다.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올해 11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노후된 시내버스승강장 80개소 교체 및 신규 승강장 4개소, 다목적 쉘터 형태의 스마트 승강장 1개소, 온열 의자 34개소 추가 설치 등 대중교통 편의시설 확충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기존 10년 이상 경과된 노후 시내버스승강장을 대상으로 이용객 중심의 편의성 증진 및 관광도시인 속초시 이미지에 부합하는 디자인 개발을 통해서 대중교통 및 가로경관 특성에 부합할 뿐 아니라, 교통약자의 편의를 위해 버스승강장 내 장애인용 핸드레일 또한 시범적으로 설치했다.

또한 미세먼지와 무더위 및 한파를 피할 수 있는 냉난방과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쉘터형 스마트 승강장 1개소를 속초시 생활체육관 앞에 설치하고, 한파 저감을 위한 온열 의자를 지속적으로 설치·확대하여 총 89개소의 온열 의자를 운영함으로써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물다 갈 수 있는 또 다른 쉼터로서의 기능을 제공한다.

속초시는 그동안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2019년도 14개소(교체 10, 신설 4), 2020년도 29개소(교체 25, 신설 4) 등 지난 2년간 총사업비 4억 2천만 원을 들여 꾸준히 대중교통 시설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