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송파구

송파구,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 1기 교육생 모집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경비업법에 따르면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법정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구는 2019년부터 중장년층의 구인‧구직 수요가 많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경비업종에 취직을 희망하는 구민에게 무료로 교육을 제공해오고 있으며, 지난 4년간 총 284명이 교육을 이수, 그중 15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 1기 교육은 총 30명을 대상으로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에 걸쳐 하루 8시간씩 운영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육을 100%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교육 이수증이 주어진다.

교육 기간 3일 동안 경비업법, 직업윤리,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과 체포호신술, 기계경비실무, 호송경비실무, 시설경비실무 등의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취업교육’도 별도 편성하여 원스톱 취업 지원을 한다. 법정 교육 뿐만 아니라, 이력서 작성법, 취업 상담, 채용정보제공 등 중장년층 교육 이수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취업교육을 진행하여 취업률을 높일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3월 10일(금)까지 송파일자리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 선정은 소정의 자격조회와 서류접수 시 진행하는 취업상담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아울러 1기 교육생 모집 종료 후에도 2차 교육은 5월 17~26일에 20명, 3차 교육은 8월 9~18일에 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총 7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최근 만 40~70세의 재취업 수요와 관심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발굴·확대해 중장년층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