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마포구

‘스펙UP! 대외활동 찾는 청소년이라면 주목’ 청소년 자치활동 단원 모집

활동사진

청소년의 문화·교류활동 지원을 위한 자치동아리를 운영 중인 시립마포청소년센터가(관장 하중래) 2023년 청소년자치기구 활동단원을 오는 3월 2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하는 활동단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축제기획단, 청소년블로그활동단으로 총 3개이며, 14~24세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2021~2022 연속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우수상을 차지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나루지기는 14~24세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센터 운영에 직접 참여하여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성장을 할 수 있고 자신감, 비판적 사고력,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을 향상하는 등 참여 청소년의 내면적 성장과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센터 운영 모니터링을 통한 제언, 다른 기관 또래 청소년과의 교류활동, 청소년을 위한 기획활동 등이 있으며,  위촉장 및 기관장 추천서도 발급받을 수 있어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에 유리하다는 장점이있다.

청소년축제기획단 마스코트는 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활동단이다. 축제기획단 활동을 통해 축제 참가자로 재밌게 즐기기만 했던 축제를, 청소년들이 협업을 통해 직접 만들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축제를 기획할 때 필요한 역량교육을 시작으로 여러 축제를 모니터링하며, 마포구 청소년만의 특색있는 축제를 만들어간다는 것이 특징이다.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블로그활동단 나블리는 마포구 내 숨겨진 보물같은 장소들을 찾아 직접 체험하고,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소개하며 마포구와 유스나루를 알리는 역할을 하는 활동단이다. 컨텐츠 작성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컨텐츠를 제작할 때 마다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또, 마케팅 관련 포트폴리오도 작성 가능하다.

청소년 활동단 참여 신청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고 있으며, 모집기간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naroo.or.kr) 공지사항 또는 유스나루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