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지도사 현장실습 운영으로 예비 청소년지도사 육성하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재영)은 2021년 학교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지도사 현장실습’에 참여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각적인 차원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인적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청소년들이 재학 중인 학교와 연계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공동체를 구축하고자 학교연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지도사 현장실습을 운영하여, 기관에 필요한 인재상과 현장실무자로서 갖추어야 할 현장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청소년지도사 실습은 청소년사업의 이해부터 프로그램 기획, 운영까지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알아본다.

청소년조직, 학교연계, 체험활동, 국가인증 등 영역별 청소년사업을 이해하고, 기관의 행정문서와 마케팅 및 홍보 실제를 알아보고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프로그램 개발 과정을 이해하고 직접 기획해보는 것 뿐만아니라 발표회와 시연회를 통해 서로의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지며 현장에서 실무자로서 필요한 업무처리기술을 이해하고 습득한다.

2021년 ‘청소년지도사 현장실습’은 2021년 7월부터 8월까지 청소년 관련 학과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현장실습은 7월 6일(화)부터 7월 31일(토)까지 1기, 8월 3일(화)부터 8월 28일(토)까지 2기를 운영하며 각 기수마다 8명을 모집하고 있다.

현장실습 참가를 희망할 경우, 센터 청소년사업팀에 연락하여 일정 협의 후 신청하면 된다.(신청 02-2642-1318 내선3)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지역사회 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역할을 확립하고 청소년 현장 기관에 필요한 인재상과 현장실무자로서 갖추어야 할 현장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에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센터는 청소년사업, 생활스포츠, 평생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여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풍성한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문의: 02-2642-1318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