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춘천시

시민과 함께 만든 춘천 도시브랜드 벽화

시민과 함께 만든 춘천 도시브랜드 벽화가 마침내 공개됐다.

춘천 도시브랜드 벽화를 통해 춘천시정부는 시 이미지 홍보와 선호도 확산은 물론 시민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 도시 이미지가 산뜻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정부는 지난 9월부터 사업비 2,000만원을 투입해 조양동 25-1 일대(구 피카디리 극장 벽면 일부)에 춘천 도시브랜드 벽화 조성을 추진했다.

춘천 도시브랜드 벽화는 시민이 주인이 도시에 걸맞게 시민의 삶을 깊게 들여다보는 컨셉이다.

세계적인 프랑스 사진작가 겸 스트릿 아티스트인 JR의 작품과 제68회 칸영화제 명예 황금종려상을 받았던 비주얼 아티스트 아그네스 바르다의 작품을 벤치마킹했다. 또한 조양동 일대는 최근 도시 미관이 좋지 않고 치안 상황이 개선되지 않아 “모두를 위한 문제해결”이라는 공공미술 아이덴티티를 도시브랜드와 결합시켰다.

이를 위해 지역 상인과 지역 예술가, 시 행정이 함께 참여한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뜻깊다.

춘천 도시브랜드 벽화 조성에는 김수학 조각가를 비롯한 지역 예술가가 참여했으며, 벽화 모델로 15명의 지역 상인이 함께했다.

시민들의 얼굴을 담은 벽화 면적은 90㎡이며 라이트박스 형태로 제작되어 조명을 통한 치안 및 도시 미관에 효과적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조운동 벽화사업은 춘천시 도시브랜드의 공공미술 아이덴티티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에 녹아들 수 있는 도시브랜드 홍보·마케팅 사업을 적극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또 “도시재생구역 지역 상인들과 춘천시 도시브랜드가 만나 공공미술 아이덴티티로서의 의미있는 첫걸음을 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에 녹아들 수 있는 도시브랜드 홍보·마케팅 사업을 적극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