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흥시

시흥시청소년수련관, 2021 온·오프라인의 성공적 서막을 알리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은 청소년 프로그램의 온·오프라인화를 시도하여 유튜브 당일 조회수 약 2천회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작년 한 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발발로 온라인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면서, 비대면 프로그램의 한계가 나타났다. 이에 청소년수련관은 올해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그 첫 번째로 운영된 청소년운영위원회위촉식 및 청소년동아리인준식은 4월 3일 토요일 1시에 시작했으며, 최소인원 11명과 유튜브 스트리밍 시청 동아리원 73명이 자치조직의 첫걸음을 함께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위촉식 및 청소년동아리인준식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조직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춘동행, 홍보기획단 With us, 아띠나누미, 오케스트라단, LA-RO(진로기자단), 대학생 멘토단, Performance Planning, 청소년동아리연합회(문화예술, 사회연구)가 2021년도 청소년활동의 시작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첫 행사로써 그 의미가 크다.

두 번째로 당일 3시에 진행된 보이는 라디오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문화예술동아리연합이 운영한 비대면 공연 기획활동으로 최대 동시시청률 93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당일 조회수는 보이는 라디오가 1,3천회, 청소년운영위원회위촉식 및 청소년동아리인준식이 7백회로 현재까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들을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련관 관계자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청소년들이 더욱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 031)315-1890(내선2)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