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흥시

시흥시청소년수련관, A부터 Z까지 청소년이 만들었다! 보이는 라디오 ‘#아하!_4시다’ 성료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 방송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참여 역량을 온·오프라인으로 확대하고자 “보이는 라디오”를 실시하였다.

지난 5일(토) 오후 4시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된 보이는 라디오 “#아하!_4시다”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운영한 방송프로그램이다. MC는 문화예술동아리연합회 회장, 댄스동아리 LISSOM 기장이 맡았으며, 각 이름에서 ‘아’와 ‘하’를 땋아 방송명이 정해졌다고 전했다.

특히, 카메라 촬영 및 방송 송출은 특성화동아리 “해시태그”가 전담하였는데 운영에 필요한 방송 기술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시나리오 제작, 로고디자인, 세트장 작업 등 A부터 Z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여 그 의미가 크다.

전체적인 방송구성은 ‘아하의 사연읽기’가 메인 컨텐츠로 청소년들이 보내준 사연을 읽고 MC들이 의견과 경험을 시청자와 공유하면서 사연에 맞는 노래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1부와 2부 사이 쉬는 시간에 퀴즈이벤트를 진행하여 당첨자에게는 상품도 증정하는 등 알찬 구성으로 준비되었다.

이렇게 진행된 보이는 라디오 “#아하!_4시다”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유튜브 링크 (www.youtube.com/watch?v=SryqkxVdCGo)를 통해 현재도 시청이 가능하며 실시간 채팅 다시보기에서 당일의 열기를 느낄 수 있다.

프로그램을 총괄한 청소년 PD 김○○은 “이번 보이는 라디오 ‘#아하!_4시다’는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직접 작업한 만큼 의미 있게 느껴졌고 이후에는 게스트를 섭외하는 등 방송을 더욱 확대하고 싶다.”고 밝혔다.

추가로, 영상 및 방송 제작동아리 ‘해시태그’가 오는 6월 14일(월)부터 하반기 신규단원 모집을 시작해 관심 있는 17세~19세 청소년은 아래 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 031)315-1890(내선2)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