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안양시

안양시, 산하·보조기관 역량 강화 위한 회계실무 교육 실시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산하·보조기관 회계 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과 지원부서 공무원의 지도·감독 역량을 강화하고자 시 산하·보조기관의 회계 담당자 및 담당 부서 공무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 교육을 14일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서울시 강서구에서 다년간 예산, 회계, 계약 업무를 담당한 최기웅 사무관을 강사로 초빙했다. 최 사무관은 지방행정 전문가로, 회원수 약 25만 명의 네이버 카페 ‘예산회계실무’를 운영 중이기도 하다.

최기웅 사무관은 이날 지방보조금 관련 개정 법규, 지방보조금 회계실무, 지도점검 및 감사사례 등 현장 실무자가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교육을 진행했다. 또 올해 1월 개통된 차세대 지방보조금통합관리망(보탬e)에 대한 취지, 사용방법 및 향후 도입 일정에 대한 설명으로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광조 안양시 감사관은 “사례 위주의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이 회계 실무의 기본 사항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계 교육으로 세금을 재원으로 한 보조금이 더욱 투명하게 쓰일 수 있도록 지원해 안양시와 산하·보조기관이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