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양산시

양산시 보건소, 성인 대상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양산시(시장 나동연) 보건소는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약해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약 9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방식은 보건소 소속의 전문 조사원이 표본추출로 선정된 조사가구를 방문하여, 태블릿 PC 내 전자조사표를 이용하여 조사대상자와 1대1 면접조사로 진행한다. 올해도 코로나19 등 감염병으로부터 안전을 위해 조사원이 가구 방문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체온 확인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조사할 계획이다.

조사수행 절차는 통계적 방법론에 의한 조사대상 가구 선정, 선정된 조사대상 가구에 안내서 우편발송, 조사원 가구방문, 태블릿PC를 이용한 면접조사, 답례품 증정, 면접조사 완료자 중 일부(약 10%)에게 설문조사내용 확인 전화의 순서로 진행된다.

조사원은 양산시 보건소장 직인이 찍힌 조사원증을 패용하고 있으며, 빨간조끼 유니폼을 착용한 복장으로 조사대상 가구를 방문한다.

양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조사된 모든 내용은 양산시민의 건강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질 높은 보건정책 수립에 중요한 통계자료가 된다”며 “조사원 방문 시 다소 불편하더라도 건강조사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건강증진과 김가애(055-392-513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