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녕군

양산시 ‘솔리언’ 또래상담 동아리 활동 안내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좋은 친구되기’를 또래 친구들과 지역사회 내에서 실천하기 위해 중·고·대학생 동아리 회원을 모집해 연간으로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

양산시 또래상담 동아리는 센터에서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동아리 모임으로 중·고생 동아리인 ‘선물상자’와 대학생 동아리인 ‘씨밀레’로 총 2개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1999년 첫 또래상담자 및 지도자 양성교육을 시작으로 해서 2000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청소년동아리이다.

또 2012년부터는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면서 관내 초·중·고에서도 교육이 시작됐고, 각 학교에서도 교육을 받은 또래상담자들이 친구를 돕는 활동을 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학교 또래상담 동아리 운영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특히 양산시 솔리언 또래상담 연합활동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센터를 통해서 10,500여 명의 또래상담자와 지도자 433명이 양성되었다.

센터에서는 연초에 신규회원을 모집한 후 동아리 활동에 가장 기초가 되는 ‘솔리언 또래상담 기본교육’12시간을 이수한 후 본격적으로 연간 동아리 활동을 하게 된다. 이 중 대학부인‘씨밀레’는 관내 초·중·고의 또래상담 연합회 행사와 센터내 다양한 프로그램에 보조지도자로서 역할을 해주고 있다.

중·고등부인 ‘선물상자’는 일상에서 자기 스스로의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과 친구관계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구성하여서 내실을 다지고 그것이 다른 친구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훈련하는 모임을 가지고 있다.

특히 올해 선물상자의 경우에는 오픈동아리 형태로 운영을 하고 있어서 원한다면 연초부터 시작하지 않더라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배려하고 있다. 가랑비에 옷젖듯이 천천히 그러나 꾸준한 활동만이 나를 성장시키고 주변도 변화시킬 수 있다.

또래상담 동아리에 참가하고 싶은 청소년은 월 1회, 토요일 12시부터 2시에 정기모임을 진행하고 있으니 원한다면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392-4714)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