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여주시

여주시, 청렴문화 공감을 위한 청렴 개그콘서트 공연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공직자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난 9일, 500여 공직자 및 여주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하여 여주세종국악당에서 청렴 개그콘서트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청렴 개그콘서트 공연은 공직자의 반부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제고하기 위하여 기존의 주입식 교육을 탈피하여 각 사례별 옴니버스식 코믹극인 개그콘서트 콘셉트를 접목한 공연으로 참석자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주시 공직자 각자가 여주시를 대표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원칙과 절차에 따라 직무를 투명하게 하는 것이 사람중심 행복여주의 첫 걸음이다.”라며 참석자를 격려했다.

또한 이번 개그콘서트 공연에서는 청렴 관련 돌발퀴즈 및 무대 연기자와 관람객의 참여 유도 등 다양한 구성으로 실생활에서 오해할 수 있거나 실천이 가능한 사례 중심으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공익신고 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공연이 진행됐다.

여주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청렴 결의대회 및 청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청렴 특강을 하는 등 공직자에게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