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천군

연천군,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내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유치 총력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 위-조감도) 내 경기도 졍제과학진흥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는 도로, 교통여건 등 열악한 인프라로 인하여 산단 개발이 저조한 연천군을 중심으로 도내 균형발전을 위해 시작한 산업단지로, 기존 산업단지 내 산업시설 뿐만 아니라, 근로 복지를 위한 행복주택 100호, 저류지를 이용한 공원, 주차장 등 공공부지, 기업지원시설 등의 지원시설부지 등 근로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신개념 산업단지이다.

연천군이 유치하고자 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산업시설용지 394,535㎡ 외에 지원시설부지 4,686㎡에 유치하여, 산업단지와 경제적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창업지원, 바이오산업지원, 지역특화지원사업, 마케팅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의 주요유치업종 중 식료품제조업이 45.5%로 연천군 뿐만 아니라 경기동북부 농산물을 이용한 식품클러스터 협력과 농업의 4차산업혁명(스마트팜 등)과 연계된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어 이번 공공이전 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에 유치될 경우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는 지역에 총7,223억원의 경제적효과와 2,161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되며(연천군BIX 조성사업 타당성 조사 자료 2019.2),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전 시 경제적 효과는 1조원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 내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유치는 전 군민이 합심하여 사활을 걸고 추진하고 있으며, 산업단지 뿐만 아니라 관내 기업, 경기북부 기업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별한 희생, 특별한 보상으로 경기도 균형발전 최적지인 연천군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전이 확정될 때까지 주민과 함께 모든 행재정적 지원을 총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는 전체면적 600,019㎡에 총사업비 1,534억을 투자하여 21년말 준공을 목표로, 현재 90%의 공정율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오는 6월 사전분양을 앞두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