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협회

[영상 스케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고창군 ‘2022년 상반기 공무원 역량강화 정책아카데미’ 워크숍 성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교육, 관광 등 주민들의 일상이 되살아나고 있다.

이에 고창군에서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정부 출범에 따른 지역균형발전 정책과 지방소멸, 인구감소 등 당면한 지자체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공무원 역량강화 정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자체 연구교육 전문기관인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이 지난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고창군 상하농원에서 진행했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공무원의 핵심역량 제1순위는 ‘문제해결 기획역량’이다.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이라는 위기속에서 보다 현업 적용성이 높은 문제해결 기획역량 중심의 교육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고창군의 이번 교육이 그러하다”라고 이번 교육의 의미를 전했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교육관련 문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승현 팀장(02-592-0241).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