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한국정책역량개발원, 고령군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성료 | 뉴스로
산업일반

[영상] 한국정책역량개발원, 고령군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성료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지난 3일부터 2일간, 고령군의 미래발전을 이끌어 갈 인재육성을 위해 7∼8급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2021-3기 인재육성을 위한 공무원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령군 기획실 공무원 및 각 부서 공모사업 담당자 및 복합화사업추진 담당 7~8급 공무원으로 구성된 30명이 참석한 1인 교육자 대상 4일로 구성된 총 2차수 교육으로 참가 공무원의 부서 특성과 직급을 고려해 3명 내외 10개 팀을 탄력적으로 편성했다.

최근 위드코로나 시대로 전환에 따른 정책 환경의 변화, 한국형 뉴딜정책 추진 등 급격한 시대 변화 속에 고령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젊은 직원들의 잠재적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 맞춤형 정책 및 사업을 발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차수 교육에서는 신판용 수석연구위원이 진행하는 ‘나의 미래설계’라는 제목으로 인생 버킷리스트와 일과 생활의 균형을 통한 행복한 삶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을 갖고, 팀별 사업별 표준사업조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젊고 유능한 7∼8급 공무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정책아이디어를 통한 공모사업 발굴로 지역소멸이라는 위기속에서도 지속가능한 고령군의 장기 미래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데 꼭 필요한 시간이라 판단된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2022년 예산(사업)분석(편람) 및 교육 문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안정호 실장(02-592-0241)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발열체크,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안전한 교육 여건을 조성한 후 진행됐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