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

[영상] 한국정책역량개발원, ‘2021-2기 고령군 공무원 인재육성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성료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지난 6월 2~3일(1차)과 9~10일(2차) 총 4일간(비숙박) 부례관광지에서 ‘2021-2기 고령군 공무원 인재육성을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정부 각 부처의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명확한 정보 습득 및 이를 통한 지역맞춤형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한국판 뉴딜정책의 이해와 정부정책에 어울리는 맞춤형 지역균형뉴딜 사업 발굴, 국비지원 공모사업, 지역소멸 위기에 미리 대비하고자 기획됐다.

또 사업기획을 위한 실행기법교육을 통해 분야별 지역복합자원 분석 및 지역현안을 대상으로 실현 가능성 높은 사업을 발굴하고, 또 선정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을 진행했다.

이호선 KGI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이번 워크숍은 이미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지역소멸위기에 대응키 위해 지역의 주민이자 주인공인 공무원의 다양한 문제해결역량을 향상시키고자 실시되었으며, 지난 5월에 이어 상반기에 두 번째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총 4일에 걸쳐 진행됨에 따라, 보다 깊이 있는 연구와 정책, 사업개발이 이루어 졌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