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년행복 가이드북 책자 발간 | 뉴스로
경북영천시

영천시, 청년행복 가이드북 책자 발간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024년 청년 대상 지원사업을 한 권에 담은 ‘2024 영천시 청년행복 가이드북’ 책자를 발간했다. 책자를 통해 흩어져 있는 다양한 청년 지원사업에 관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일자리 지원, 창업 지원, 주거 지원, 자산 형성 및 복지 지원, 대학생 지원, 군인 및 군장병 지원, 청년농업인 지원, 결혼·임신·출산 지원, 청년 공간 등 정책 분야별로 구분해 상세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록했다.

또한 영천시가 추진하는 총 9개 분야의 청년 정책에 대한 지원 내용, 신청 방법, 문의처 등 주요 정보를 자세히 수록해 지역 내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주력했으며, 청년 공간 2개소(영천청년센터,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소개해 관내 청년들이 청년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시는 ‘영천시 청년행복 가이드북’ 책자를 더 많은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16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영천청년센터, 완산동에 새롭게 설립되는 청년창업지원센터 등 청년 유관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며, 영천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경제·청년)에도 게시해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영천시 관계자는 “우리 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청년 정책들이 있지만 정보를 알지 못해 신청을 놓치거나 지원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청년 지원사업 가이드북 책자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라며 “책자를 활용해 청년들이 편리하게 청년 정책 정보를 얻고 필요한 정책 지원을 받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