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현장 크로스코칭 및 컨설팅 실시 | 뉴스로
경북예천군

예천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현장 크로스코칭 및 컨설팅 실시

예천군 농업기술센터는 6월 한 달 동안 총 4회에 걸쳐 강소농 교육생 농가에서 현장 크로스코칭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

현장 크로스코칭 및 컨설팅은 농장주의 농장 현황과 운영사례 등을 발표한 뒤 교육생들과 전문가가 서로 다른 관점에서 농장 관리방안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하고 더 나은 품질의 농·축산물을 생산·가공·판매하기 위한 개선 방향을 도출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총 4회로 진행되며 교육마다 2농가씩 방문해 8농가를 크로스코칭한다. 또한, 농업경영·마케팅분야 전문가인 ㈜직거래 김석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동행하며 더욱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난 9일 용문면 예천조경원예농원(묘목), 은풍면 이순희농가(참깨)를 시작으로 16일 용문면 예천국사봉천마농장(천마·명이나물), 감천면 삼백초농장(삼백초), 21일 용궁면 왕의산표고버섯농장(표고버섯), 지보면 김미숙농가(벼·참깨), 30일 개포면 참한농원(배), 은풍면 연당골농장(양봉)을 방문할 예정이다.

성백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현장 크로스코칭 교육은 강소농 농가들이 서로를 코칭해 농가들 스스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교육”이라며 “농장별 정보와 노하우 등 공유로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생산뿐만 아니라 가공·체험 등 6차 산업까지 사업을 다각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