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예천군

예천군, ‘보건소 및 치매안심센터’ 개소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주민들의 보건의료기관 접근성을 높이고, 보건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구)예천군청으로 보건소 이전을 완료하고 각계각층의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보건소 및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흑응농악단의 풍물공연과, 체조교실 운동 강사들의 멋진댄스, 예천군청 색소폰 동호회의 감미로운 연주를 시작으로 추진경과보고, 개소식사,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관람 등으로 진행됐으며, 철저한 현장 관리로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공될 수 있도록 기여한 건설업체에 대한 감사패가 수여됐다.

보건소 신청사는 2018년 9월 보건소 리모델링 공사 착공을 시작해 올해 4월 공사를 완료했으며, 6월 10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또한, 보건소와 함께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해 치매상담-검진-치료-돌봄서비스의 원스톱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예천군을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예천군 관계자는 “보건소는, 지역주민들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 있고, 앞으로도 지역특성 및 주민 요구도를 반영하여 모든 주민들이 어디서나 필수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