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예천군

예천군 보문면 ‘농부창고’ 대한민국 전국 소상공인 대회 장관상 수상!!

젊은 소상공인의 대표주자 ‘농부창고'(대표 황영숙(40세), 보문면 미호길 113-13)가 10월 31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문면 미호리에 자리잡고 있는 ‘농부창고’는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를 만들고픈 젊은 엄마의 마음으로 고민하고 정성을 기울이는 참기름 생산 판매 기업이다.

특히, 이날 수상이 빛나는 이유는 정부지원이나 보조금에 의지하기보다는 스스로가 발로 뛰어 교육받고, 회사를 설립하고, 농산물을 길러내고, 수확하여 좀 더 나은 품질의 먹거리를 생산하고 이를 투명하게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며, 이는 막연하게 사업을 시작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구체적인 모범사례와 우수사례가 되었다는 점이다.

‘내 아이에게 먹일 건강한 먹거리를 길러내고, 만들겠다’는 황영숙 대표의 설립 이유처럼 ‘농부창고’는 기존의 고온착유방법이 아닌 저온착유방법을 채택하여 기존 참기름과는 차원이 다른 맑은 색과 고소한 맛의 저온 참기름으로 차별화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천연숙성한 아카시아 꿀 또한 많은 주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무엇보다 ‘농부창고’의 매력은 참기름, 꿀 한병한병에 기울이는 정성으로 포장에도 트랜디함과 미적인 감각을 더해 구입 안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구입하는 사람은 없다는 흥행신화를 낳았다.

이처럼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 남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같은 상품도 특별하게 빚어내는 ‘농부창고’는 예천 농산물축제 뿐 아니라 보문면 관내 각종 행사, 불우이웃돕기 및 재능기부 등에도 활발히 활동하여 예천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살아있는 귀감이 되고 있고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