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완도군

완도군, 2023 군민 행복 정책 토크 성료 ‘총 111건 건의사항 접수’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월 21일부터 12개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 군민 행복 정책 토크’를 지난 3월 6일 군외면과 신지면을 끝으로 마침표를 찍었다.

올해 정책 토크는 지난해 군정 성과와 올해 역점으로 추진하게 될 해양치유산업, 해양바이오산업, 대형 SOC 사업, 대규모 행사·축제, 농수산업 활성화 방안, 복지 정책 등을 설명하고, 군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주민과의 대화 시간’으로 진행됐다.

12개 읍면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가뭄 대책, 전복 소비 촉진 등을 비롯한 총 111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건의사항은 현장 확인 후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해결하고 시급한 사항은 해당 부서에서 조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건의자에게 사전 검토 결과를 안내하고 건의사항이 마무리될 때까지 지속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정책 토크가 끝난 후 신우철 완도군수는 금일, 보길도 등 가뭄 현장을 둘러보고, 어촌뉴딜 300사업, 권역별 거점사업,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현장 등을 점검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정책 토크 기간 동안 군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어서 뜻깊었고, 앞으로도 군민의 삶을 세심히 살피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중단 없는 완도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