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완주군

완주군-정석케미칼-전북하이텍고 인재양성 손 잡았다

완주군(군수 유희태)과 ㈜정석케미칼, 전북하이텍고등학교가 인재양성과 청년의 지역정착을 도모하고자 산·학·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7일 완주군청에서 유희태 완주군수, 김용현 정석케미칼 대표, 한천수 전북하이텍고등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완주군 우수인재 양성 및 지역정착 장려를 위한 산학관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력양성과 전문 직업 기술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 것으로 3개 기관이 손을 맞잡았다.

특히, 정석케미칼은 신규직원 채용시 전북하이텍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채용을 실시하기로 했다.

㈜정석케미칼은 국내 대표적인 도료 생산업체로 최근에는 완주군 테크노2단지에 약 3만3,000㎡부지를 매입해 신산업 분야의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매년 고용노동부 평가에서 청년친화 강소기업(임금, 일생활균형 우수)로 선정되고 있는 기업이다.

전북하이텍고등학교는 올해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메달, 동메달, 장려상을 획득하고, 대기업, 공기업 등의 취업성과를 내고 있다.

3개 기관은 특별채용과 더불어 진로선택을 위한 진로특강과 취업특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술교류와 연구개발도 공유하기로 했다.

산·학·관이 상호협력을 맺고 특별채용 등 지역인재 육성에 적극 나선 것은 전국적으로도 이례적이다.

이외에도 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지원 및 상호 간 협력이 가능한 사항과 기타 상호발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되는 사항에 있어서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이번 협약으로 완주군의 우수한 인재를 적극 양성하고, 우수 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해 활발히 활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정석케미칼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기업이다”며 “이번 협약으로 청년들의 일자리창출과 전문 인재양성이 어우러져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완주군의 인구증가와 일자리창출로 이루어지는 선순환이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용현 정석케미칼 대표는 “완주군에 주소를 둔 입사희망자에게는 가점을 주고 있다”며 “이번 상생협약으로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천수 전북하이텍고등학교장은 “지역의 인재를 유망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지원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산학이 협력한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졸업생들이 좋은 기업에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지면서 신입생 모집도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