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용산구

용산구, 대학진학 성공전략 학부모 특강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오는 12월 8일부터 17일까지 4회에 걸쳐 ‘대학진학 성공전략’ 학부모 특강을 연다.

변화하는 제도에 발맞춰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 지역 학생들의 진학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강의내용은 코로나시대, 자녀에게 필요한 자기주도 학습법(12.8.), 중고등학생을 위한 전략적 독서방법(12.10.), 변화하는 대학입시, 어떻게 준비할까? (12.15.), 성공적인 대학입시, 수시전형 대비 전략법(12.17.) 등이다.

MBC 예능프로그램 ‘공부가 머니?’에 출연 중인 강용철 경희여중 교사가 1~2차 교육, 김창묵 경신고 진학부장과 박정준 오산고 진학부장이 각각 3, 4차 교육을 진행한다.

용산구민 또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원은 200명(회차별 50명)이다. 11월 23일부터 12월 4일까지 구 교육종합포털로 선착순 접수한다. 무료로 진행된다.

수업은 비대면이다. 노트북 또는 스마트폰에 화상회의 프로그램(줌)을 설치해야 한다. 채팅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변화하는 학습 환경에 조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지난 9~10월 대입 수시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 1:1 모의면접 프로그램도 개설 운영한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