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울산 남구, 청년활력도시로 도약하는 정책 발굴 노력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청년정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청년이 만들어 가는 청년활력도시, 청년이 강한 남구’라는 비전에 따라,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부터 약 2달간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28명이 팀플레이 방식으로 남구에서 실현가능한 청년정책 제안서를 준비하였다. 그 동안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은 남구청 관련부서 업무담당자에게 현실적으로 실현이 어려운 정책의 경우 주제와 방법 등 실효성을 검증받았고, 이후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정책제안에 대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피드백을 받았다. 이렇게 완성된 제안을 최종적으로 지난 26일 각 팀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경진대회 주요 정책제안으로는 신혼부부 결혼정착금,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금, 청년 문화거리 조성, 장생이 Welcome-Kit 지원사업, 1인가구 청년 ‘Safe Box 제공’, 청년재직자 워라벨 문화지원사업, 청년들을 위한 축제 준비 등이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 정책제안으로 선정된 팀은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우수제안은 부서 검토를 거쳐 추후 청년정책 수립 시 반영될 예정이다.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은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청년정책을 제안하는 첫 경진대회와 관련해 “청년이 중심이 되는 정책을 수립하여 청년이 머물고 싶은, 청년이 만들어가는 청년활력도시 남구를 만들기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