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원주시

원주시, ‘강원 ICT융합 신기술개발기업 지원사업’ 2개 과제 선정

원주시(시장 원강수)는 강원도와 강원테크노파크 주관 공모사업 ‘2023년 강원 ICT융합 신기술개발기업 지원사업’에 2개 과제가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원주시는 도비 포함 총 1억 2천만 원을 투입, 지역 내 ICT/SW 관련 기업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강원도가 주관하고 강원테크노파크가 지원하는 ‘2023년 강원 ICT융합 신기술개발기업 지원사업’은 도내 ICT융합 분야 신기술 기반의 아이디어와 제품을 보유한 기업을 선정해 시제품 제작과 개발제품 고도화, 마케팅, 컨설팅, 인증지원, 특허출원 등 기업에 필요한 재원을 적극 지원하는 사업이다.

강원테크노파크 사업 공고를 통해 도내 사업장을 둔 ICT/SW기업을 대상으로 총 25개사(원주 15, 춘천 9, 강릉 1)가 신청했으며, 최종 2개 과제 선정에서 원주시 소재 기업이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주식회사 메쥬의 ‘멀티채널 웨어러블 심전계 시제품 제작 및 CB scheme 인증’과 천우시스템의 ‘고효율 저비용의 저광도A 항공장애표시등의 개발’이다. 주식회사 메쥬는 2018년 설립한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다수의 석박사급 인력으로 우수한 R&D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2021년 출시한 HiCardi는 웨어러블 심전계 국내 최초로 요양급여를 인정받았다. 천우시스템은 2018년 설립한 항공장애등 및 등명기 제작회사로 차별화된 반사판 구조의 항공장애등을 개발했다. 공인인증 통과 및 특허 등록을 완료한 해당 제품을 기반으로 2020년 3억6500만 원, 2021년 7억4300만 원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민병인 첨단산업과장은 “선정기업의 사업비 지원 등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역 ICT·SW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