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성구

유성구, ‘로컬푸드 직매장 등 순회수집 지원사업’ 추진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역농산물 이용촉진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로컬푸드 가공‧교육 지원사업’과 ‘로컬푸드 직매장 등 순회수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전했다.

‘로컬푸드 가공‧교육 지원사업’은 지역 먹거리 관련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육성하여 로컬푸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실시되며, 지역 먹거리 관련 상품‧서비스 개발 지원 분야에 4개 단체, 중장년 대상 도시농업 인력양성 프로그램 분야에 1개 단체를 선정해, 총 56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와함께 ‘로컬푸드 직매장 등 순회수집 지원사업’의 보조사업자도 모집한다. 선정된 보조사업자는 대전시 로컬푸드 직매장에 출하하거나, 지역친환경우수농산물 공급확대사업(영유아현물꾸러미)에 출하하는 생산자의 농산물을 순회수집하여 직매장이나 배송업체까지 배송하는 등 생산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각 사업에 대한 보조사업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하며, 공고 및 접수기간,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유성구는 심사 및 심의를 거쳐 보조사업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보조사업자는 협약 후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은 “사업을 통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각화된 교육 및 상품‧서비스 개발, 유통지원으로 지역먹거리의 활용도를 높이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생산-지역소비로 이어지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