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평구

은평구,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 실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자립준비청년에게 실질적인 자립과 안정적인 사회진출 발판을 마련하고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은평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아동복지시설이 가장 많고, 자립준비청년도 많아 이들의 자립 기반을 위한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

지원사업으로는 은평자준청(은평자립준비청년청) 운영, 은평형 자립준비주택 조성, 자립준비청년 실손의료보험 가입 지원 등이 있다.

은평자준청은 전국 최초로 자립준비 청년 지원을 위해 구축한 시설이다. 단발성 현금 지원의 한계 보완을 위해 연속성 있는 상담과 멘토링, 맞춤형 교육과 소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작년 시범운영을 거쳐 지원 프로그램을 구상해 올해부터 정식 운영한다.

자립 경험을 위한 ‘은평형 자립준비주택’도 조성한다. LH서울지역본부는 전국 최초로 지자체와 협력해 자립준비(예정) 청년이 보호시설 퇴소 전 일정 기간 주거 독립을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시설 퇴소 자립준비 청년 중 실손 의료 보험 미가입청년에게 실손 의료보험 가입도 지원하고 있다.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지원, 지역 사업체와 연계를 통한 직업 체험 활동, 문화 체험 프로그램, 자립역량 강화 사업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며, 자립준비청년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은 “사회에 첫발을 딛는 청년들이 지금 이 시점에서 온전한 자립을 이루는 것은 어렵겠지만, 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꿈꾸는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