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성군

의성군,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공모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은 의료와 건강관리 돌봄서비스 연계를 통해 살던 곳에서 건강한 지역사회 노후생활이 가능한 노인 의료와 돌봄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의성군은 서류심사 및 현장발표에서 최종 12개 시군구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의성군은 2020년 7월부터 의성형 보건복지모델을 시행하여 읍면 보건지소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배치하고 지역특성을 반영한 읍면 특화사업, 민과 관이 함께 차량을 이용하여 주 1회 의료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실은 복지차 운영, 평가와 성과관리를 통한 환류체계 이행 등으로 의성형 보건복지 고도화를 향해가고 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의성군은 2023년 7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사업비 27억을 투자해 대상자 중심 지속가능한 농촌형 의료-돌봄 통합지원 모형 정립을 비전으로 공공의료 중심 찾아가는 의료-건강 관리서비스 제공체계 구축과 민·관협력을 통한 대상자 중심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효율적 성과관리로 지속발전 가능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김주수 의성군수는“의성형 보건복지사업 고도화와 함께 최고령 농촌지역인 우리 군이 노인에게 주거, 보건의료, 돌봄, 일상생활 지원 등 든든한 통합돌봄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