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의왕시

의왕 바라산휴양림 ‘숲안愛 가족캠프’ 진행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2일과 13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의왕 바라산휴양림에서 ‘숲안愛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산림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해 가족간의 유대감과 소통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10팀 45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휴양림 숙박체험을 비롯해 목공예, 산림치유, 숲해설 등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이 함께 구성돼 모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캠프 참가 가족들은 부곡도깨비시장에서 의왕사랑상품권을 사용하여 식자재를 구입해 직접 저녁식사를 마련하고, 휴양림에서 가족간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저녁식사 후에는 야간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해 색다른 숲길 산책을 경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캠프 둘째날에는 바라산 숲속 생물에 대한 교육과 함께 가족끼리 풀꽃 가방 물들이기 수업에 참여하며 자연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한 가족은 “아름답고 쾌적한 바라산 속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캠프는 아름다운 바라산휴양림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좋은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