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이천시

이천시, ‘2022년 제8회 이천체험문화축제’ 3년 만에 개최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19년 개최 이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되었던 ‘2022년 제8회 이천체험문화축제’를 오는 10월, 3년 만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100가지 체험! 100가지 웃음!’을 주제로 한 이번 체험문화축제는 10월 15 ~ 16일, 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 야외 대공연장 일원에서 개최하며, 3년 만에 개최한 만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들이 가득 준비되어 있다.

이천 특산품으로 쌀케이크·한과와 같은 전통음식을 만드는 음식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말·당나귀 타기, 말먹이주기·트랙터마차타기 등의 전통농촌체험, 도자기 컵 만들기·목공체험·스카프염색과 같은 문화여가체험, 체험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열기구타기,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단체줄다리기·OX게임과 같은 추억의 게임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뿐만 아니라 난타, 특공무술·태권도 시범공연과 같은 재미있는 볼거리가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 체험객의 안전인식 향상을 위해 이천소방서에서 119 소방안전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소방안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를 주관하는 이천나드리 이사장은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이천에서 개최하는 이천체험문화축제가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농촌·문화 체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축제기간동안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