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구

인천시 연수구, 코스트코와 함께하는 ‘지역우수생산식품’ 상생의 장 열어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14일 송도동 코스트코에서 주최하는 ‘Business Expo’에서 연수구 우수생산식품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는 2018년부터 연수구가 추진한 ‘지역생산식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식품(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가 경쟁력있는 제품을 생산함에도 소규모업소라 마케팅 전략 및 인적 네트워크가 부족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점 해소를 위해 시작됐고 총 4차례 운영됐다.

이번 코스트코 ‘Business Expo’ 내 운영되는 우수생산식품 전시·홍보관에서는 완화된 방역수칙에 따라 매장 내 시식이 가능해 식품홍보에 효과적이었고 지역생산식품을 지역 내 대형마트에서 홍보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는 상생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연수구는 향후에도 연수구 우수생산식품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적극 지원해 지역생산식품의 브랜드 가치 창출 및 판매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홍보관 참가업체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매출 급감으로 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런 뜻깊은 사업으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여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