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임실군

임실군, 오수지구 도시재생 인정사업 주민역량강화사업 주민설명회 개최했다

임실군(군수 심민)은 지난 5월 17일 주민역량강화사업 사전 참여 신청자와 주민협의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수지구 도시재생 인정사업 주민역량강화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수지구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사업비는 국비 48억 원을 포함한 총 80억 원이다. 오수면에 있는 기존의 임실군립도서관을 리모델링하여 청소년을 위한 복합문화시설로 탈바꿈하는 소규모 도시재생 점 단위 사업이다.

이날 주민설명회에서는 거점 공간에 대한 운영관리 주체의 역할과 요건에 관해 설명하고, 2023년도에 추진되는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추진계획을 소개하였고, 주로 주민들 의견을 청취하며 의논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세부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거점 공간 운영진 육성 교육으로 협의체 및 거버넌스 역량강화교육, 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 및 육성 컨설팅, 지속가능한 수익모델 개발 및 발굴 컨설팅을 위한 우리동네 제빵사 양성교육, 우리동네 바리스타 양성 교육 등이 진행된다.

오수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이수용 센터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기존 주민들의 소통․교류․상생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공동체를 회복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익모델 사업화 및 사회적 경제 조직을 구성해 일자리 창출의 기회 제공으로 경제 활성화를 이끌 기회다”고 전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오수지구 도시재생 인정사업을 통해 기존의 임실군립도서관이 ‘오수 창의키움공작소’로 탈바꿈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이자 소통과 경제 활성화의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