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장수군

장수군, 장안산 등산로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장수군은 장안산 등산로(무룡고개~정상, 정상~연주, 지소골~밀목재) 각 구간 46개소에 국가지점번호를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20일까지 유관기관(경찰서소방서)과 협력해 설치하고 검토 및 완료했다고 금일(3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산악․해안 등 도로명주소가 없는 지역의 위치표시 체계로 국토 및 이와 인접한 해양을 격자형으로 일정하게 나누어 100km 단위는 문자로 표기하고 10㎞․1㎞․100m․10m는 숫자로 표기한다.

국가지점번호를 표기하는 지역은 산악․해안 등 도로명주소가 없는 곳, 철문,수문, 방파제 등 시설물이 있는 곳, 인명피해 등 사고발생 빈도가 높아 국가지점번호의 설정이 필요한 곳 등이다.

장수군은 장안산 등산로에 국가지점번호를 설치하고 등산객들이 위급상황 발생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산행중 부상을 당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119에 국가지점번호로 사고지점 위치를 신고하면 신속한 구조를 받을 수 있다. 도로명주소가 있는 곳은 도로명주소로 사고지점의 위치를 알려주면 된다.

장수군 담당자는 “장안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안전한 산행으로 즐거운 여가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며, 위급상황 발생시 국가지점번호나 도로명주소를 찾아 119 또는 112에 신고하도록 당부하였다. 군은“앞으로도 위험지역 및 등산로에 점진적으로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