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참여 인원 165명, 예산 14억 원 증가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속초시

전년 대비 참여 인원 165명, 예산 14억 원 증가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추진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 사업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을 수령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일자리 제공을 통해 소득 창출과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참여 인원은 3,233명으로 전년도 대비 165명 증가 했으며, 예산 또한 125억 원으로 전년대비 14억 원 증가하였다.

일자리 종류에 따라 공공형은 평균 11개월, 사회서비스형은 10개월을 근로하며 인건비 전액을 지원 받고, 시장형은 참여자 인건비 일부를 보충 지원하고 추가 사업소득으로 연중 운영하고, 취업형은 수요처와 연계로 근무기간에 대한 일정 임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속초시는 1월 27일까지 3일간 공공형 참가자 1,700여 명(1일 570명)을 대상으로 평소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일자리사업 기간 동안 참여자들이 원활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전 및 직무교육 등을 실시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해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사업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일자리 활동과 소득활동을 통한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교육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