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

전자문서 솔루션기업 클립소프트, 뉴스로 미디어그룹과 업무협약(MOU) 체결

전자문서와 리포팅 툴 솔루션을 전문 개발하는 클립소프트(Clipsoft, 대표 김양수)는 5일(월), 뉴스로 미디어그룹(대표 한재진, 이하 뉴스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 에는 뉴스로 한재진 대표와 클립소프트 김양수 대표를 비롯, 양사 임직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뉴스로(newsro)에 적용된 클립소프트의 리포팅툴 솔루션 클립리포트(CLIP report)는 다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받아 조달청에서 실시한 리포팅툴 단독 경쟁 분리발주 사업에서는 수주 1위(16번 참여 12번 수주)를 달성했으며, 나라장터 쇼핑몰에서도 구매율 1위(2017년 12월 31일 자 기준)를 달성했다.

전국 지자체, 중앙부처를 비롯해 국세청 차세대 시스템, 조달청 나라장터, 도로명 관리시스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등 공공분야에 광범위하게 서비스하며 공공 리포팅툴 시장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전자문서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 역시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을 비롯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서울시청, 한국전력공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10여 곳이 넘는 공공기관을 포함해 금융, 기업, 병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70여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제품의 경쟁력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클립소프트 김양수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의 기술력을 활용해 영업 채널 확대와 협업 마케팅 등 서로의 장점을 더욱더 극대화시켜 맡은 위치에서 공공 시장을 선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로 한재진 대표는 “뉴스로는 전국 244개 지방정부의 다양한 소식들을 지역, 분야별에 맞게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공무원들에게 최적화된 지자체 전문 뉴스채널로 이번 클립소프트 솔루션을 자사 미디어 웹페이지에 적용함으로써,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뉴스를 편리하게 문서화하고, 스크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뉴스로는 다양한 지방정부의 미래지향적인 정책들을 취재해 국민들에게 보다 쉽고, 빠르게 전달하며,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효율적인 추진방향을 모색하고, 국민 복지향상을 위한 모든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지원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